이번 사업에 도입된 티젠소프트의 TG 1st UMS 솔루션을 통해 전자정부프레임워크의 웹기반 인터페이스 관리기능 제공, 카카오 알림톡, 단문, 장문, 멀티미디어, 음성, 웹팩스 전송 기능 제공, 고객지원, 요금관리시스템 등 11여개 연계시스템 연계 메시지 전송 기능 제공 및 ARS, 모바일, 문자 등 다양한 실시간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기능, 대량전송 기능 강화를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상수도 공공정보를 적시에 전송하여 신속한 업무처리와 민원만족도 향상, 메시지 채널 확대를 통한 알찬 정보 제공과 수신율 향상 및 장문, 멀티미디어 메시지, 카카오알림톡 등 다양한 유형의 메시지로 확대하여 서비스 질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.
통합메시지솔루션은 문자메시지, 음성메시지, 음성설문, 멀티메시지, 웹팩스, 카카오알림톡 메시지전송 기능, 주소록관리, 시스템관리, 전송통계 등 다양한 메시징 채널 통합 관리 및 시스템 연계 API를 통해 다수 기간계 시스템과 편리하게 연계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이다.
티젠소프트는 솔루션의 지속적인 R&D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, 발송 성능 및 통계기능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Priviat기반 PUSH전송솔루션, 민원만족도설문조사솔루션 등 연관 솔루션과의 유연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다양한 메시지 서비스가 가능하여 고객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인사혁신처, 산림청, 서울지방경찰청, 대한민국공군, 국방전산정보원, 한국원자력안전재단, 창원시청, 성남시청 등 다수의 기관에 납품되어 대고객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.
티젠소프트는 다년간의 대량메시지솔루션 개발/구축 노하우 및 실제사례와 경험을 살려 고객의 업무환경에 맞는 보다 필요한 모바일 기반 차세대 통합메시시스템을 연구 개발 중에 있으며, 이를 통해 국내 메시징 솔루션 시장의 선도 업체가 되겠다고 덧붙였다.